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밑의 링크는 프로그래머스에서의 문제 링크입니다.
파이썬 코드와 결과입니다.
# 게임 화면의 격자의 상태가 담긴 2차원 리스트 board,
# 인형을 집기 위해 크레인을 작동시킨 위치가 담긴 리스트 mov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
# board의 2차원 크기는 5 x 5 이상 30 x 30 이하입니다.
# board의 각 칸에는 0 이상 100 이하의 정수가 저장되어 있습니다.
# moves의 길이는 1 이상 1,000 이하입니다.
# moves의 각 원소들의 값은 1 이상이며 board 리스트의 가로 크기 이하인 자연수입니다.
def solution(board, moves):
# 사라진 인형의 개수를 저장할 변수를 선언합니다.
answer = 0
# 크레인이 집은 인형을 넣는 바구니인 리스트 변수를 선언합니다.
bucket = []
# moves의 크레인을 작동시킨 위치를 하나씩 반복해봅니다.
for position in moves:
# 크레인의 위치에서 board에서 위에서부터 가로 한 줄씩 반복해봅니다.
for line in board:
# 크레인의 위치에서 현재 가로줄에서의 인형을 저장하는 변수를 선언합니다.
doll = line[position - 1]
# 만약 인형이 0이 아니라면
if doll != 0:
# 크레인이 실제로 인형을 집은 것이므로 집은 인형을 bucket에 넣어줍니다.
bucket.append(doll)
# 집은 인형은 바구니에 넣었으므로 원래 위치에는 0을 저장합니다.
line[position - 1] = 0
# 인형을 넣었으므로 반복문을 탈출합니다.
break
# 바구니에 담긴 인형들 중 맨 위의 두 인형이 같은 경우 시도해봅니다.
try:
# 바구니에 담긴 인형들 중 맨 위의 두 인형이 같다면
if bucket[-1] == bucket[-2]:
# 맨 위의 두 인형을 제거해줍니다.
bucket.pop()
bucket.pop()
# 인형 2개가 사라졌으므로 answer에 2를 더해줍니다.
answer += 2
# 바구니에 인형이 하나인 경우에 위와 같은 처리를 하면
#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예외 처리를 해줍니다.
except:
#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.
pass
# 사라진 인형의 개수를 반환합니다.
return answer
※ 궁금한 부분, 이상한 점 및 오타는 댓글에 부탁드립니다.
※ 더 효율적이고 빠른 정답을 환영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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